견적의뢰

아파트 홈시어터 문의

  • 관리자 (garden)
  • 2017-06-27 13:47:00
  • hit230
  • 112.218.42.2



::김수진님께서 쓰신글============

수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아파트에 홈시어터를 구비하고자 알아보는 중인데,

장비 이전에 방음 문제가 먼저 해결 되어야 하기에 문의 드립니다.

질문이 여러가지라 번호를 달아서 여쭤 보겠습니다.

* 참고로 영화관과 차이가 없을 정도의 빵빵한 사운드와 최대한 큰 스크린을 원합니다.

한쪽 벽 전체를 스크린으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1. 저희 집이 꼭대기층이라 윗집은 없는데 홈시어터를 설치하고자 하는 방의 한 면이 옆집과 붙은 벽입니다.

방음 상태가 좋지 않아서 만약 옆집에서 아주 큰 소리로 떠들 경우 대화 내용까지도 들립니다.

또한 같은 단지 다른 집에도 살아 봤는데 윗집에서 아이들이 뛰어다니면 롤러코스터가 지나가는 것 같을 정도로 엄청나게 진동이 크고 시끄럽습니다.

거실 샹들리에가 흔들리길래 혹시 떨어질까봐 걱정될 정도로 진동이 심했습니다.

기본 방음이 이 정도로 개판인데 방음 공사를 하면 영화관처럼 사운드를 빵빵하게 틀어도 옆집과 아랫집에 전혀 들리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2. 만약 1번이 여의치 않다면 구조상 집 한가운데 위치하여 다른 집 벽과 전혀 붙어 있지 않은 거실을 홈시어터로 쓸까도 생각 중인데요.

한국 아파트의 구조상 거실이 오픈돼 있어 만약 거실을 홈시어터로 쓸 경우 가벽을 따로 설치한 뒤 방음벽을 붙여야 되는지 아니면 방음벽만으로 처리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3. 창문이 있는 경우에도 방음 공사가 가능한가요?

홈시어터를 설치하고자 하는 방의 한 쪽 벽의 전면이 창입니다. (원래 베란다였는데 확장해서 벽 전체가 창)

이쪽으로 스크린을 설치하고자 하는데 가능하면 창을 완전히 막아 버리지 않고 필요할 때만 내려서 쓰고 싶거든요.

그런데 방음벽을 하지 않고 창문인 채로 두면 밖으로 소리가 나가지 않을까 해서요.

방문은 방음문을 달면 되는데 창문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4. 윗집이 없어도 천정까지 공사를 해야 되는지요.

5. 홈시어터 작업도 하시는 듯 한데 방음/시어터 설치 견적이 각각 어느 정도 나올까요?

(방 평수는 정확하게 재 보지는 않았지만 어림잡아 2~3평 정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영화관과 비슷한 퀄리티의 홈시어터를 구축하려면 장비, 방음, 시어터 설치까지 총 예산을 어느 정도 생각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6. 혹시 홈시어터와 홈노래방을 겸할 수 있을까요?

시어터 스크린에 노래방 화면이 나오게 하고 싶은데 노래방 기기를 별도로 설치하거나 유튜브 엠알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을까 해서요.

가능하다면 비용 추가가 어느 정도 되는지요.

질문이 좀 여러가지지만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늘 번창하세요.

 

관리자

 

안녕하세요.

홈시어터에 관심이 있으신 분을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우선 질문하신 부분에 대한 답을 드리겠습니다.

1. 2번 질문 - 건물의 구조상 문제가 많은 것 같습니다. 왠만한 건물은 말씀 하신 것처럼 그런 정도는 아닌것 같은데. ㅠㅠ
일반적인 콘크리트 구조에 어느정도 되어 야지 방음을 하더라도 방음과 비용이 적절하게 될 수 는 있어야 합니다.

다시말해 빈 허당 공간이라도 가벽을 세워서 소리를 나가지 않게는 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려면 방음 벽 공간이 많이 차지하지요.
일반적인 벽 두께가 1이라면 이런 상황이 되면 3,4 혹은 그 이상의 공간 두께를 형성을 해야지 막을 수 있어요.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두껍게 하여서 방음을 하는게 아니라 방음을 할 수 있는 공학적인 방법을 해서 두께를 형성을 하는 것이지요.

그러면 또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어 갑니다.

그럴려면 그런 방 보다는 다른 공간, 거실이나 다른 방이 훨씬 낫겠지요.

3번 질문 -  창문은 방음 창을 따로 답니다.
기존의 창문이 크다면 어느정도 방음벽으로 막아 버리고 거기에다가 적절한 사이즈의 방음창을 답니다.

그로 인해 빛이라던가 스크린을 보기에 방해가 된다면 커텐이라든가 아니면 인테리어적인 작업을 통해 방음창을 가리면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4번 질문 - 네. 윗집이 없더라도 천정 작업은 필수 입니다.

5번 질문 - 비용은 일반적인 피아노의 악기 방음 보다 비용이 약간 더 들어 갈 수 있습니다.
스피커 채널 작업이라던가 인테리어 적인 작업, 또는 방음, 음향적인 작업이 더 들어 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클라이언트분의 요구 사항에 달라 질 수 있어요)

보다 프로젝트를 사용을 하시려면 공간이 4평 가까이는 나와야지 방음을 하고 스크린 거리가 나올 수 있습니다.
스크린도 100인치 120인치 이상이 되어야지 공간을 차지 할 수 있어요.
아니면 일반적으로 TV를 달아도 3평이상의 공간이 나와야죠.

방음 비용은 4평이면 대략 기본 금액으로 1000정도 들어 갈 수 있지요.

장비는 앰프나 스프커, 프로젝트 아니면 TV를 어느 것으로 하는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 만별이지요.
어떤 스피커, 앰프 하나만 으로도 수천만원짜리 사용하시는 고객분도 있었으니까요.

대략 기본적인 장비는 150 ~ 500 정도 이면 어떤 스타일로 하시느냐에 저희가 말씀하시면 추천 해 드릴 수 있지여.

6번 질문 -  노래방도 같이 겸하서도 할 수 있어요. 저희가 해논 고객분 상당수가 노래방도 같이 해논 집이 많습니다.


글로 답면을 하려니 어느정도 한계가 있어요.
궁금하신 점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었나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아파트 홈시어터 문의 김수진 2017-06-25 hit368
2 reply 아파트 홈시어터 문의 관리자 2017-06-27 hit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