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연습실] 광진구 달빛 세레나데

  • 관리자 (garden)
  • 2020-03-18 13:43:00
  • hit69
  • vote0
  • 183.97.161.211

라흐마니노프 방음 포트폴리오 

음악 연습실 ㅣ 광진구 달빛 세레나데

건물
상가
방음
24시간 방음
작업
클래식 피아노, 관현악기
분야
클래식 음악 연습실
기간
3-4주
지역
서울 광진구

 

 

 

 

 

 

 

 

 

 

서울 광진구, 선화 예중고 앞의 한 상가에서 프리미엄 클래식 음악 연습실 '달빛 세레나데'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7개의 피아노 연습실과 4개의 관현악실, 앙상블실, 메인 홀, 편히 쉴 수 있는 로비와 휴식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이트 톤의 베이스에 포인트 컬러로 블루를 조합하여 클래식 하면서 감각적인 공간으로 디자인 하였고, 방음에 있어서 차음과 흠읍의 균형을 적절히 맞춰 연주소리가 가장 아름답게 들리도록 사운드 디자인 설계도 진행하였습니다.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로비와 복도

 △ 로비, 휴식공간

블루 컬러의 포인트 파티션으로 복도와 로비의 공간을 분리하였고, 심플한 복도의 느낌과는 차별화 되도록 따뜻한 조명과 목재 책상을 배치하여 연습 중 지친 몸과 마음을 편히 쉴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 복도 간판, 복도

학원의 복도는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하여 깔끔하고 심플하게 연출하였고 포인트 컬러로 블루를 각 연습실의 문과 몰딩으로 배치하여서 더 화사하고 감각적이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복도의 천장을 따라서 간접 조명을 설치해서 은은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따뜻한 디자인과 조화로운 방음의 개인 연습실

 

피아노와 관현악기, 두 가지 종류의 연습실에 따라서 각각 악기에 맞춘 방음과 룸 디자인이 필요했습니다. 라흐마니노프 소속 전문 사운드 디자이너가 각 방의 특성에 따라서 세심한 조율과 설계로 적절한 차음과 울림이 조절되어 가장 아름다운 소리로 악기를 연주할 수 있게 됬습니다.

각 룸들은 전체적으로 베이지톤의 친환경 우드 마감재를 사용하여 쾌적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라흐마니노프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된 방음문에 블루 컬러를 더해서 감각적인 공간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벽면을 비추는 레일등도 설치하여서 연습실 전체가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나도록 연출하였고, 쾌적하게 사용하기 위해 냉난방 기와 환풍 시스템도 함께 설비하였습니다.

 

 

ㅣ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메인 홀 

연습실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메인 홀 공간은 내추럴한 우드 느낌의 라인 타공판에 어두운 블랙 사운드 보드를 조합하여 마치 큰 콘서트 홀에서 연주하는 것과 같은 분위기를 냈습니다. 무대를 둘러싼 레일등과 뒷 편의 간접등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더하고 무대와 같은 조명효과를 더했습니다.

 

프리미어 연습실 달빛 세레나데 프로젝트

이번 달빛 세레나데 프리미엄 클래식 음악 연습실은 심플하고 감각적인 공간으로 탄생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좋은 공간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이 잘 되시길 바랍니다! : D

 

달빛 세레나데 프로젝트의 더 자세한 부분을 알고 싶으시다면 

라흐마니노프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달빛 세레나데 프로젝트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Sh5XfapzXfs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